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봤던 음악영화 추천 리스트!

재미있게 봤던 음악영화, 뮤지컬영화,노래영화 추천 !

 

음악영화

 

개인적으로 음악영화, 뮤지컬영화같은 음악관련영화를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가벼운영화에서부터 무거운영화까지 음악영화라면 한번은 다 보는 편이예요.

 

사람마다 느끼는 점은 다르지만 제가 재미있게 봤던 음악영화리스트 소개해볼까 합니다.

 

어거스트러쉬

1.어거스트 러쉬

모든 소리가 음악이 되어 들리는 천재소년 '에반'은 버림받았지만 부모를 찾기위해 고아원을 떠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인데요. 

 

에반의 사랑스러운 모습에 1차 , 중간 중간 나오는 기타연주에 2차로 뿅 ~ 그리고 에반 부모의 애절한 사랑이야기 3차 뿅~! 

 

 

 

개인적으로 마무리가 조금 아쉬웠지만 아마도 상상하는 재미를 주기위해서 그런걸꺼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는 이영화를 3번이상 본것같아요. 기타연주 하는 부분은 10번도 넘게 돌려본것같습니다.

 

영화에 흐름을 감동적으로 이끌어가는게 참 좋았던 영화였습니다. 재개봉 소식을 들었을때 굉장히 기뻐하면서 영화관에서 봤던 기억이 있는데, 현재 넷플릭스에서도 볼수 있네요!

 

음악영화추천

 

2.버레스크 

시골소녀 앨리로즈는 노래로 성공하고 싶다는 희망을 가지고 LA로 향아고 그곳에서 우연히 <버레스크>클럽을 발견하게 되는데 <버레스크>는 춤과 노래를 연출하는 곳으로 이곳에서 웨이트리스로 일하며 우연한 기회에 무대에 서게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쉐어의 출연만으로도 보장된 영화죠? 이 영화를 보고 크리스티나 아길레라가 이렇게 노래를 잘 불렀군아 알게된 영화랍니다.

 

 

 

노래뿐만아니라 춤, 공연무대는 눈길을 확 사로잡아 처음부터 끝까지 재미있게 보았던 영화인데 코요테 어글리 같은 노래영화를 찾고 계신다면 재미있게 보실거예요~

 

버레스크

 

3.스타이즈 본

무명가수 앨리는 공연을 하던 바에서 톱스타 잭슨메인을 만나게 되고 사랑에 빠지며 잭스의 도움으로 스타로 거듭나지만 반대로 잭슨은 앨리로 인해 상처를 치유받는듯 하지만 점차 앨리의 성공으로 인해 외로움을 느끼며 더 고뇌에 빠지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보고나서 마지막에 여주인공때문에 욕을 했던 영화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몰입도나 분위기는 좋았어요. 이 영화가 레이디 가가 실화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을텐데 이영화는 실화는 아니라고 합니다. 

 

재미있게 빠져서 봤지만 보고나서 화가나는 영화였습니다! 그래도 음악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아하실것 같아요! 우울한 영화가 싫다면 마지막부분에서 저처럼 욕하실수도 있어요.

 

노래영화

 

4.보헤미안 랩소디

이영화는 이미 우리나라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영화죠? 개인적으로는 영화의 내용보다는 귀로듣는 그들의 음악이 더 좋았던 영화였습니다.

 

가수영화추천

 

5.비긴어게인

싱어송라이터 그레타는 남자친구 데이브와 함께 회사계약을 하면서 뉴욕을 오게되지만 남자친구의 변해버린 마음에 의해 상처받고 우연한 기회에 퇴물 음반프로듀서 댄과 만나게 되며 뉴욕거리를 스튜디오 삼아 그들만의 음악을 앨범에 담아내면서 겪는 이야기를 담았는데요! 이 영화는 ost를 무한반복 듣게 만드는 마법같은 영화랍니다.

 

심야영화로 이영화 보고 나왔다가 노래 바로 다운 받아서 새벽드라이브를 떠나게 만들었던 영화라 제 기억에 콱 남아있습니다.

 

 

6.맘마미아,드림걸스,레미제라블

제 마음속 뮤지컬영화 탑 3입니다.  보는재미 듣는재미 모두가 충족되는 뮤지컬영화의 매력에 빠져들게 만드는 영화로 이영화를 보면 한동안 뮤지컬영화추천만 검색하게 되는 무한늪에 빠지게 되죠~

 

뮤지컬영화

 

7.원스

비긴어게인의 진지버전? 노래도 그렇고 분위기도 그렇고 영화의 흐름도 다큐느낌이 강합니다. 저에게는 스토리보다는 노래가 더 기억에 남는 노래영화지만 이 영화 역시 팬층이 두꺼운 영화죠!

 

영화추천

 

8.레이

7살때부터 앞이 보이지 않게된 레이는 어머니의 엄한 교육 덕분에 세상을 두려워하지 않게 되고 뛰어난 청각과 음악적 재능으로 흑인,장애인의 모든 편견을 뚫고 가수로서의 삶을 살아가면서 겪는 이야기 입니다.

 

제이미 폭스의 연기에 빠져들고 영화에서 나오는 음악들에 한번 더 빠져들고 레이라는 인물에 대해 빠져들게 되는 영화로 중간 중간 그의 삶에 화가나가기도 하지만 그당시에 이정도의 어렴움에 극복을 하고 팝음악에 다른 장르를 도입시켰다는 것만으로도 영화를 보는내내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9.위플래쉬

호불호가 조금 갈리는 영화 위플래쉬입니다. 음악을 듣는 재미는 있지만 스릴러인가 공포물인가 하는 의심이 드는 소름돋는 영화라고도 많이 표현되는 영화인것 같아요. 아마도 주인공과 여화속 교수님의 행동들때문에 그런것 같은데, 그런만큼 더 영화에 몰입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어서 저는 더 좋았던것 같아요.

 

요건 호불호가 갈리니까 개인적으로 추천 드리는 영화였어요!

 

영화리뷰

 

11.미녀는괴로워

가볍지만 재미있게 볼수 있었던 미녀는 괴로워 한국 음악영화, 특히 중간에 나오는 <별>이곡은 예전 곡임에도 불구하고 지금 들어도 좋더라구요! 가볍게 재미이있게 볼수 있는 음악영화로 추천드리는 영화입니다.

 

음악관련영화

 

12.스윙걸즈

일본음악영화로 음악을 전혀 모르는 고등학생들이 악기를 배우며 대회에 나가게 되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인데, 특유의 일본 감성이 잘 담긴 영화로 가볍게 재미있게 볼수 있는 영화예요. 

 

 

 

이외에도 볼만한 음악영화, 음악관련영화로 파리의 인어, 알라딘, 스쿨오브락, 말할수 없는 비밀, 피아니스트의 전설, 헤어스프레이, 라디오스타, 위대한쇼맨, 라라랜드, 그여자 작사 그남자 작곡, 싱 스트리트정도 있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