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용품

자취생 필수품 미니밥솥 구매후기

위즈웰 전기 미니밥솥으로 잡곡밥 해봤어요! 싱글족 필수품!

 

위즈웰미니전기밥솥

 

23000원 가격에 구매한 위즈웰 전기 미니밥솥 사이즈는 매우 아담해요! 디자인도 참 귀엽죠?

 

혹시나 누군가 놀러와 같이먹을수도 있으니 너무 작은 사이즈보다는 2인분정도는 나오는 밥솥을 찾고 있었는데, 그래도 2인분까지는 넉넉하게 밥할 수 있는 사이즈네요.

 

미니전기밥솥

 

구성품은 밥솥과 반찬통 그리고 미니주걱과 계량컵 이렇게 딱 필요한것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15분만에 취사가 가능하며 자동보온기능이 포함되어있어요. 또한 취사시 반찬통에 냉동식품을 같이 넣어서 취사하면 따로 조리할 필요없이 가능하며 계란찜 가능하나다니 귀차니즘 자취생,싱글족들에게 정말 안성맞춤 아니겠어요?

 

 

구매할때 후기를 보니 A/S나 교환이 잘되는 점이 맘에들었는데, 1년 무상A/S가 가능하다고 하니 저렴하다고 제품이 안좋을까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겠어요. 대체적으로 평들이 다 좋아서 키친아트 미니밥솥이랑 위즈웰이랑 고민하다 요 제품으로 구매하게 되었는데~ 확실히 평이 좋은 이유를 알겠네요.

 

1인용밥솥

 

위즈웰 미니 전기밥솥 사용 방법은?

쌀을 씻어 불렸다 물양에 맞추어 취사를 누르면 됩니다. 백미취사 135ml기준으로 15분이면 맛있는 밥이 완성되며, 취사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보온으로 변경됩니다. 

 

또한 취사가 끝난후, 5~10분간 뜸 들여서 먹으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압력밥솥이 아니기 때문에 쌀을 꼭 불려서 밥을 해야 밥이 더 좋다고 합니다.)

 

잡곡밥미니밥솥

짜잔! 받아서 처음으로 한 잡곡밥입니다.

 

아무래도 전기밥솥이라 불려서 넣어 취사를 했는데 15분만에 금방 만들어진 밥이예요. 윤기가 좔좔 깔끔해 보이죠?

하지만, 뜸을 안들여서 그런지(글올리면서 봤어요 ㅠㅠ) 미니 전기 밥솥이라 그런지 약간 집밥보다는 푸석하네요.

 

흰쌀밥만 하면 좀 더 푸석함 없이 즐길 수 있을것 같아요. 그래도 저는 찐밥을 좋아하는 타입은 아니라서 이런 잡곡밥도 괜찮네요~

 

3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이렇게 밥도 잘되고 디자인도 잘되니 나쁘지 않은것 같아요. 매번 햇반 사먹는것보다 이게 훨씬 경제적이네요.

 

 

 

후기를 보니 보온은 밥이 마른다고 해서 이렇게 취사 끝나면 남은 밥은 식혀서 냉장고에 보관 후, 꺼내서 전자렌지에 돌려 먹으니 좋더라구요.

 

장점:가격이 저렴하다. 밥이 잘된다. 사이즈가 작아 공간 차지가 적어 보관에 용이하다. 가볍고 손잡이가 있어 들고 이동하기 편하다.(캠핑시에도 좋을듯). 

 

단점:집밥 알력밥솥보다는 조금 밥맛이 덜하다 말고는 단점이 없는 아주 만족하는 미니전기밥솥이예요.

 

혹시나 미니밥솥을 찾고 계신다면 위즈웰 전기밥솥 괜찮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