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홍대 손오공 마라탕, 마라탕도 맛있지만 마라상궈도 맛있어요!

홍대 마라탕, 마라상궈 맛집 <손오공마라탕>

 

마라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라탕이랑 마라상궈를 먹고싶을때 자주 가는 홍대맛집<손오공 마라탕> 솔직후기입니다. 원래 이곳 말고도 홍대에 마라탕, 마라상궈,꾸바로우를 먹으러 여러 식당을 다녀봤는데,

 

 

 

개인적으로는 여기는 마라탕,마라상궈 둘다 맛있는편이라 다른곳들보다 이곳을 더 자주 가는 편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여기는 사람이 늘 많아 식사시간대에 가면 대기를 해야하는 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금방금방 자리가 나니까 기다릴만 하답니다.

 

홍대마라탕손오공마라탕

 

<홍대 손오공 마라탕 메뉴 가격>

마라탕100g에 1,600원 ★★★

마라상궈100g에 3,000원★★★

꿔바로우 9,900원

마라반 100g에 2,000원

쏸라펀 6,000원

미니전 2,000원★★★

(안먹으면아쉬워요! 마라상궈나 탕에 찍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이날은 마라탕이 아닌 마라상궈가 먹고 싶어서 마라상궈랑 꿔바로우 그리고 미니전 하나를 주문했어요! 생각보다 양이 많겠다 싶었지만, 이렇게 다 먹어줘야 먹은것 같은 느낌이 든답니다.

 

마라탕맛집

 

제일 먼저 나오는건 미니전입니다. 얇게 부쳐진 전인데 바삭하니 그냥 먹어도 맛있습니다. 하지만, 마라탕 국물이나 마라상궈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더 더 맛있어서 이건 상궈가 나올때까지 기다려 줘야해요!

 

그리고 다음에 나온게 꿔바로우! 

 

마라상궈추천

 

넙적한 찹쌀탕수육에 코를 찌르는듯한 새콤달콤 소스가 곁들여져 있는 꿔바로우입니다. 이거는 꼭 먹어야한다는 아니지만 그래도 여러명이서 왔을때 하나 시켜서 한두개씩 맛보면 딱 좋은 느낌이예요. 생각보다 좀 달긴 해서 많이 먹으면 다른걸 못기때문에 3~4명이서 왔을때 주문하면 좋은것 같아요!

 

꿔바로우맛집

 

그리고 제일 마지막에 나온 마라상궈, 

 

중국요리

 

마라상궈에는 라면과 넙적당면이 꼭 들어가야해요! 마라탕에 라면보다 마라상궈에 라면이 더 잘 어울리고 연근,청경채 그리고 눌린두부(이름몰라여!),건부두,버섯,떡은 기본으로 깔고 가줘야한답니다.

 

아무래도 마라탕보다 소스가 더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마라탕보다는 기본가격이 비싸지만, 마라탕과는 다른 매력이 있어서 한번씩 생각나는 맛이예요!

 

홍대맛집

 

단, 마라탕보다는 마라상궈가 조금 더 자극적이기 때문에 위가 안좋으신분들은 먹고 난 후, 위가 조금 아플 수 있습니다. (제가 그렇습니다. 그래도 이 맛을 포기 할 수는 없답니다.) 

 

마라탕을 먹으면 마라상궈가 먹고 싶고, 마라상궈를 먹으면 마라탕국물이 먹고 싶고, 그렇다고 두개를 다 시키기에는 양이 더 많고 그래서 더 자주 가게 되는 손오공 마라탕인것 같습니다.전에 위생으로 한번 걸린적이 있어서 그 이후에는 싹 바뀌고 나름 깨끗함을 유지하려고 하는것 같긴합니다.

 

홍대 마라탕 맛집, 마라상궈 맛집을 찾는 다면 요기 마라탕 마라상궈 추천드립니다.